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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유식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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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이유식

  • 미국 이유식
    U.S.A
    곡류로 만든 시리얼 가루
    미국에서는 생후 4개월부터 곡류로 만든 시리얼 가루를 분유나 모유와 혼합해 먹입니다. 또한, 고기나 과일, 채소의 껍질을 벗기고 삶아 곱게 갈아 만든 퓌레를 먹입니다.
    8~9개월 경 아기가 스스로 먹고 싶어 하는 신호를 보내오면 음식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손으로 집어 먹을 수 있게 하는 베이비 핑거푸드를 제공합니다.
    핑거푸드를 통해 아기는 혼자 힘으로 먹는 방법을 배우고, 손을 사용함으로써 두뇌발달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 영국 이유식
    UNITED KINGDOM
    자기주도형 이유식
    영국의 이유식 트렌드는 아이에게 숟가락으로 떠먹이지 않고 스스로 먹도록 맡기는 자기 주도형 이유식입니다. 자기 주도형 이유식의 장점은 스스로 조절해서
    먹기 때문에 과식하지 않고, 음식을 먹는 데 있어서 흥미를 느끼기 때문에 편식할 확률이 적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유식을 끓일 필요 없이
    쉽게 손질해 간편한 형태로 제공해줄 수 있어 편리성을 강조하는 현대사회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아 식품에 잘 넣지 않았던 비트, 퀴노아,
    블루베리 등의 슈퍼푸드를 넣거나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지중해식 식단을 통한 건강한 이유식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 프랑스 이유식
    FRANCE
    걸쭉하고 부드러운 묽은 수프 블루떼
    프랑스의 이유식은 생후 4개월에 걸쭉하고 부드러운 블루떼라는 묽은 수프로 시작해, 점차 퓌레 형태로 전환해 먹입니다.
    퓌레를 진행하면서 조금씩 단백질이나 탄수화물 첨가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밀이나 곡류 가루를 분유에 추가하거나 면류를 먹이기 시작합니다.
    또한, 개월 수가 높아질수록 분유의 양을 줄이고, 떠먹는 치즈와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 형태로 칼슘을 보충합니다.
  • 이탈리아 이유식
    ITALY
    짧게 자른 파스타 파스티나
    파스타의 나라인 이탈리아는 생후 6개월부터 짧게 자른 파스타인 파스티나에 분유와 물을 섞은 이유식을 제공해줍니다. 단백질 보충을 위해 분말 형태로 만든
    소, 돼지, 말, 토끼고기를 분유에 타서 먹입니다. 개월 수가 높아질수록 비타민과 무기질보충을 위해 채소와 파마산치즈를 이유식에 넣어 먹입니다.
  • 핀란드 이유식
    fINLAND
    엄마가 늘 먹는 감자가 주재료
    행복지수가 높은 핀란드는 대부분 시판 중인 이유식을 많이 먹이며, 핀란드의 주식인 감자를 주재료로 사용합니다. 임산부일 때부터 매일 감자를 먹기 때문에,
    아기에게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하고, 소화성이 좋으며, 경제적으로도 매우 좋은 식재료가 됩니다. 이 뿐만 아니라 고기, 생선, 과일, 채소 등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하기도 하며, 파스타나 스파게티까지 종류도 다양하고, 하루 5번 이유식을 먹여 성장 속도도 빠른 편입니다. 또한, 일조량이 낮은 핀란드에서는
    비타민D의 합성이 적기 때문에 반드시 보충제를 섭취하거나,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중국 이유식
    CHINA
    좁쌀로 만든 이유식 미유
    중국의 이유식은 곡류 가루를 미음 형태로 만들어 간편하게 먹이거나, 영양가와 소화성이 높은 좁쌀로 만든 이유식 형태인 미유가 대표적입니다.
    아기의 개월 수가 높아지면 미유에 비타민과 무기질 함량이 높은 채소를 다져 섞어 제공합니다. 또한, 아기가 먹을 수 있는 한방재료를 섞어 특유의 향미를 내기도 합니다.
    중국은 산아제한정책 완화로 유아 식품의 관심이 높아졌으며, 소비자의 수요도 꾸준히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 일본 이유식
    JAPAN
    해산물 이유식
    일본의 이유식은 다른 국가와 다르게 초기에 해산물과 밀가루를 재료로 한 이유식이 많으며, 컵라면 용기에 담긴 건식제품이나 레토르트 용기에 담긴 습식제품 형태로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 인도 이유식
    INDIA
    전통식 재료인 뭉달과 라기
    인도의 이유식은 인도의 전통식 재료인 뭉달과 라기를 사용한 이유식이 대부분을 차지하며, 이유식에도 향신료를 적용해 생후 6개월 부터 강황을 섞어 천천히 입맛을
    길들여 적응시킵니다. 인도의 이유식 소비시장은 국민의 소득증대로 인해 대도시에서 점차 중소도시로 확대되어가고 있으며,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부모들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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