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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고객님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쉽게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결제

  • 질문
    주문/결제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에서 주문 당일 밤 12시까지 활성화되는 '주문 취소' 버튼을 누르면 취소 신청이 가능해요.

    주문 취소 시, 사용 쿠폰 및 기타 결제 수단(적립금/포인트/기프트카드)은 주문 전으로 복원되지만, 유효 기간이 지난 경우 재발급 및 복원이 불가합니다.
     
    식단 1회 이상 배송 완료 후 취소하고 싶다면, 다음 배송예정일 2일 전까지 고객센터 및 1:1 문의를 통해 부분 취소가 가능하나 주문할 때보다 낮은 할인율(실제 이용한 기간에 따른 1주/2주/4주 할인율)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ex) 4주 주문 후, 2주 이용 후 취소 시 → 4주 할인율이 아닌 2주 할인율 적용

    공휴일로 인해 고객센터 및 1:1 문의 이용이 곤란하실 경우 '식단플래너>배송변경'에서 배송일을 변경하신 후 홈페이지 1:1문의, 고객센터(1588-6219 / 평일 09:00~17:00 운영), 카카오 플러스친구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릴게요.

    ☞ 1:1문의하기
    ☞ 카카오 플러스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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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
    기타
    모바일 베이비본죽 앱이 잘 작동되지 않아요.
    오류 화면을 캡처하여 홈페이지 1:1문의, 고객센터(1588-6219 / 평일 09:00~17:00 운영), 카카오 플러스친구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릴게요.
    * 문의 시, 핸드폰 기종 및 OS 버전 전달 부탁드려요.

    ☞ 1:1문의하기

    ☞ 카카오 플러스친구
  • 질문
    회원가입/정보
    본클럽 해지하고 싶어요
    본클럽은 가입 후 3개월 동안 유지되며 지급된 혜택(적립금·쿠폰 등)을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해지 가능해요.

    [혜택 사용 시]
    해지 및 취소가 불가하며, 3개월 기간 만료 후 자동 해지돼요.

    [혜택 미사용 시]
    홈페이지 1:1문의, 고객센터(1588-6219 / 평일 09:00~17:00 운영), 카카오 플러스친구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릴게요.
    * 카카오 플러스친구 문의 시, 본인의 베이비본죽 ID 기재

    ☞ 1:1문의하기
    ☞ 카카오 플러스친구
  • 질문
    회원가입/정보
    회원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모바일: 마이페이지>회원가입>휴대폰 인증 후 회원가입 진행
    PC : 오른쪽 상단 회원가입 버튼을 눌러 휴대폰 인증 후 회원가입 진행

    ☞ 회원 가입하기

    휴대폰 인증 오류 발생 시, 홈페이지 1:1문의, 고객센터(1588-6219 / 평일 09:00~17:00 운영), 카카오 플러스친구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 드릴게요.
    * 문의 시, 핸드폰 기종 및 OS 버전 기재

    ☞ 1:1문의하기
    ☞ 카카오 플러스친구 
  • 질문
    회원가입/정보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회원 탈퇴는 마이페이지→개인정보→탈퇴하기 클릭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돼요.

    본죽과 통합회원으로 운영되어 자동으로 연결되는 본아이에프 통합 회원 탈퇴 페이지에서 가능해요.
    * 연동된 본죽(본아이에프) 통합 사이트에서 재로그인이 필요할 수 있음
    * 탈퇴 시, 적립금 및 쿠폰이 모두 삭제되며, 재가입(탈퇴 ID 이용 불가)은 탈퇴일로부터 30일 이후 가능
  • 질문
    회원가입/정보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한가요?
    아이디는 변경 불가하니 신중하게 설정 부탁드리며, 비밀번호는 마이페이지→개인정보에서 변경 가능해요.
  • 질문
    회원가입/정보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로그인→아이디 찾기 or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아이디 찾기 시]
    가입하신 아이디를 안내해 드려요.

    [비밀번호 찾기 시]
    회원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과 카카오톡 알림으로 임시 비밀번호가 발송돼요.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개인정보로 이동, 원하는 비밀번호로 변경해 주세요.
  • 질문
    회원가입/정보
    회원 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마이페이지→개인정보에서 회원 정보를 수정할 수 있어요.

    ☞ 회원 정보 수정하기
  • 질문
    회원가입/정보
    로그인 시, 휴면 계정이라고 나와요.
    휴면계정이라고 나올 경우 홈페이지 1:1문의, 고객센터(1588-6219 / 평일 09:00~17:00 운영), 카카오 플러스친구로 문의해 주시면 임시비밀번호(카카오 알림톡) 발급과 함께 안내해 드릴게요.
    * 카카오 플러스 친구 문의 시, 반드시 베이비본죽 ID 함께 기재

    ☞ 1:1문의하기
    ☞ 카카오 플러스친구


    ★ 본죽과 통합회원으로 운영되고 있어 임시비밀번호 수신 후, 본죽 홈페이지(포털사이트→본아이에프 검색)에 먼저 로그인한 후 베이비본죽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야 정상 이용할 수 있어요.

    ☞ 본아이에프 홈페이지 바로가기
  • 질문
    회원가입/정보
    회원 등급별 혜택이 어떻게 되나요?
    [본클럽]
    유료회원제로 가입 즉시 적립금 3만 원 지급과 3개월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베이비본죽만의 특별한 유료회원제도예요.

    ☞ 본클럽 자세히보기

    [일반회원]

    Family와 VIP로 나뉘며, 최근 6개월 동안의 실 결제 금액(배송비/적립금/쿠폰할인액 제외) 기준으로 50만 원 미만인 경우 Family, 50만 원 이상인 경우 VIP 등급을 부여받아요. (등급 유지 기간은 매월 1일 다시 산정)

    ☞ 회원 등급별 혜택 확인
  • 질문
    회원가입/정보
    본클럽이 뭔가요?
    본클럽은 가입비 30,000원으로 3개월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베이비본죽만의 특별한 유료회원제도예요.

    기간이 만료된 이후 재가입 가능하며, 재가입 시 처음 가입했을 때 받았던 혜택을 동일하게 적용받으며, 재가입하지 않을 경우 일반등급으로 변경 돼요.
    * 일반등급 : 실 결제 금액에 따라 Family 또는 VIP 등급 부여


    ☞ 본클럽 자세히보기
  • 질문
    식단이용/변경
    이유식 주문 시, 어떤 단계를 신청해야 할까요?
    이유식 단계인 준비기(4~5개월)~완료기(12개월)와 유아식 단계인 유아식준비기(13개월 이후)~유아식20M 완료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기마다 이유식 시작 시기도 다르고 동일한 월령이라도 잘 먹는 입자감과 물성이 다를 수 있기에 아기가 이유식을 잘 씹어서 삼키고 있는지, 현재 이용 중인 월령의 이유식을 버거워하지 않는지 확인 후 단계를 결정해 주세요.

    * 이유식 후기1과 후기2는 입자와 물성은 같지만 하루 팩 수가 각각 2개와 3개
    * 이유식 완료기부터 소량의 아기 간장과 천일염으로 간을 시작
    * 유아식준비기는 진밥2+유아반찬1+유아국1로 유아식으로 넘어가는 준비를 하는 단계

    ☞ 식단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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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
    주문/결제
    결제 방법에는 무엇이 있나요?
    현재 주문 시 결제하실 수 있는 수단은 신용카드, 실시간계좌이체, 페이코 등 세 가지입니다.
     
  • 질문
    주문/결제
    주문내역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에서 주문번호를 선택하면 주문내역과 구매영수증 확인이 가능해요.
     
  • 질문
    주문/결제
    전화로 주문 가능한가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전화 주문은 불가하며, 베이비본죽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가입을 통한 이용만 가능합니다.
  • 질문
    교환/반품
    제품 교환 및 반품하고 싶어요.
    [냉장 이유식]
    신선 제품은 특성상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하며, 제품 이상 또는 배송 문제 발생 시에만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해요.

    [간식/식품]
    실온 제품의 교환 및 반품은 고객센터 및 1:1문의를 통해 7일 이내에 접수 가능하지만, 개봉 및 사용 후 교환 및 반품은 어려우며 신청 사유에 따라 배송비가 추가 발생할 수 있어요.

    * 수령하신 제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사진 촬영 후 홈페이지 1:1문의, 고객센터(1588-6219 / 평일 09:00~17:00 운영), 카카오 플러스친구로 문의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해요.

    ☞ 1:1문의하기
    ☞ 카카오 플러스친구
  • 질문
    주문/결제
    쿠폰이 있는데 주문할 때, 적용되지 않아요.
    쿠폰 사용 기준에 따라 쿠폰 사용이 제한될 수 있어요.

    가령 배송비 쿠폰의 경우, 주문 금액이 3만 원 이상일 경우 무료배송이므로 쿠폰이 적용되지 않으며, 식단 쿠폰은 단품에 적용되지 않고, 단품 쿠폰은 식단에 적용되지 않아요.

    또한, 이용 주차/배송 기간/최소 금액 등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사용할 수 있는 쿠폰도 있으니 쿠폰의 구체적인 사용 조건 확인 후 이용 부탁드려요.

    ☞ 쿠폰 확인하기
     
  • 질문
    주문/결제
    추천인 입력란이 보이지 않아요.
    [단품]
    단품 구매는 추천인 이벤트 대상이 아니에요.

    [식단]
    추천인 이벤트는 가입 후 식단 첫 구매 시에만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식단 구매 이력이 있다면 추천인 입력란이 노출되지 않아요.
  • 질문
    주문/결제
    추천인 적립금이 지급되지 않았어요.
    [단품]
    단품 골라담기는 추천인 이벤트 대상이 아니에요.

    [식단]
    식단 첫 주문 시, 추천인 입력 후 주문을 완료
    해야 해요.
    이벤트 혜택은 마지막 배송일 기준 2~3일 후 구매 확정 처리와 동시에 자동 지급되며, 
    해당 주문 건의 실 결제 금액의 10%가 추천인/피추천인에게 각각 적립돼요.

    * 식단 이용 중 부분 취소 시, 취소분 제외 실제 이용 금액의 10%로 산정
    * 기존 식단 구매 이력이 있다면, 추천인 입력/적립금 지급 제한
  • 질문
    주문/결제
    추천인 입력은 어디에서 하나요?
    베이비본죽 가입 후 식단 첫 주문 시, 주문서 하단에 '추천인 입력' 란이 노출돼요.
    이 부분에 추천인의 아이디를 입력 후 조회하면 추천인 이벤트에 참여 되며, 
    추천인으로 인한 적립금 내역은 주문 완료 후, 마이페이지→추천인 현황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추천인 현황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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